닫기
진료과·의료진
병원이용안내
고객서비스
다인소개

고객서비스

커뮤니티

8월 24일 -전문병원 최초 후두암 수술 성공… 노영수 원장 집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8-10-12 13:02 조회 194회 댓글 0건

본문

보건복지부 지정 이비인후과 전문병원인 다인이비인후과병원이 이비인후과 전문병원 최초로 후두암 수술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두경부암은 위암, 폐암, 간암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악성 종양으로, 뇌 아래 부분부터 가슴 윗 부분까지의 부위 중 뇌와 눈을 제외한 곳에서 발생한 암을 총칭한다. 비강·부비동암, 설암, 구강암, 후두암, 구인두암, 침샘암 등이 포함되며, 이 중 후두암이 가장 흔하다.

후두암의 주요 증상으로는 목소리가 쉬고, 암세포가 점차 커져 숨길을 막아 호흡곤란이 오면서 숨 쉴 때 소리가 나기도 한다. 대부분 성대 주변에서 발생하므로 목소리가 변하는 경우가 많다.

후두암은 이비인후과에서 간단한 후두내시경을 통한 후두 진찰로 진단이 가능하며, 후두암으로 진단이 되면 컴퓨터 단층촬영(CT)을 통해 경부를 진찰해 경부림프절로의 전이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후두암 치료에는 외과적 절제술, 항암화학요법과 방사선 치료 등이 사용된다. 후두암 조기 발견시에는 레이저 절제술이나 방사선 치료만으로도 치료 결과가 좋고, 음성을 보존할 수 있어 일차적 치료법으로 고려하게 되나, 종양이 제 2병기를 넘어서게 되면 수술을 통해 암세포와 조직을 최소한으로 제거하는 외과적 절제술만이 치료가 가능하다.

금번 후두암 수술을 집도한 다인이비인후과병원 두경부-갑상선 센터장 노영수 원장은 “빅5 대학병원에서만 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제 2병기로 진행된 후두암 환자의 후두 부분절제술을 전문병원에서 최초로 시행하게 된 데 대해 자부심을 갖는다”라며, “후두 부분절제술은 암조직만을 최소 절제하여 발성이나 음식 섭취에 지장이 없고, 목 앞쪽에 구멍(영구기관공)을 가지지 않아도 되며 대부분은 방사선 치료를 병행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어 환자 입장에서는 삶의 질을 떨어뜨리지 않고도 완치될 수 있는 큰 이점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노영수 원장은 대한이비인후과학회장, 대한갑상선학회장, 대한두경부외과학회장 및 강동성심병원 일송두경부암병원장을 역임한 두경부암 권위자로 지난 8월 1일 보건복지부 지정 이비인후과 전문병원인 다인이비인후과병원 두경부-갑상선 센터장으로 부임했다.

다인이비인후과병원 박하춘 병원장은 “일부 대학병원에서만 가능하다고 여겨졌던 후두암 수술을 이비인후과 전문병원 최초로 시행하게 됨으로써 전문병원의 위상을 한단계 더 높일 수 있게 됐다”라고 자평했다.

이어 “그간 어지럼증, 이명-난청, 코골이-수면무호흡증, 코성형 센터 체제에서 갑상선-두경부 분야의 권위자인 노영수 교수의 영입을 통해 이비인후과 분야의 모든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전방위적 시스템을 갖추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술 연구 및 첨단 장비 도입을 통해 이비인후과 전문병원의 선도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강인귀 기자 deux1004@mt.co.kr

원문기사보기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417&aid=0000337459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32-515-2325

  • 평 일AM 09:00 ~ PM 06:00
  • 토요일AM 09:00 ~ PM 04:00
  • 공휴일AM 09:00 ~ PM 01:00
  • 점 심PM 01:00 ~ PM 02:00
  • 일요일휴진

오시는 길

다인 이비인후과 전문병원으로
오시는 길을 안내해 드립니다.

간편상담신청

* 진료예약은 대표전화 032-515-2325
   연락 주시면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이름 연락처 진료과목

오시는길

진료안내

진료예약

진료시간표